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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도장/자동차 상식

중고차 사고수리 확인방법


차량을 수리하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작업부위를 제외하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와 같은 작업을 마스킹(masking)이라고 부르는데요


마스킹과 커버링마스킹과 커버링


테이프와 같이생긴것이 마스킹테이프,

비닐이 달린 테이프가 커버링(카바링)이랍니다.

작업부위 이외에 페인트가 묻는것을 방지하고자

이와 같이 마스킹 작업을 하는데

어른들의 사정으로 인해(시간, 비용)

흔적이 남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고부위 확인방법 첫번째


대표적인 예로 유리창의 고무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특수 마스킹으로 작업을 진행하거나,

꼼꼼하게 처리를 하지않으면 페인트가 묻게됩니다.


사고수리 확인방법 두번째


뒤휀다(쿼터패널)를 수리하는 작업의 경우,

마스킹을 하게되면 안쪽에 자국이 남게됩니다.


쿼터패널쿼터패널


쿼터패널과 차량의 문과 맞닿는 부위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차량의 문짝을 분해하고, 안쪽에 전체적으로 페인트를

칠해주지않으면 자국이 남을수밖에 없습니다.


쿼터패널확대사진쿼터패널확대사진


위의 사진을 확대한 사진입니다. 

이와 같이 페인트가 날려서 커버링과의 경계면이

생기거나, 페인트의 층이 생기게되어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사고수리 확인방법 세번째


차량의 손상부위가 커서 부득이하게 교환작업을 진행하면

스폿(spot)용접을 이용하여 철판을 용접하거나,

CO2용접을 하여 철판을 고정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용접부분의 자국이 생기게되는데



이렇게 패널을 교환한 차량은 

차량 고유의 용접모양과는 차이가생기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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